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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락손해/격락손해란

격락손해 보상 확대 알고 계신가요?


격락손해 보상 기준이 확대 되었는데 아직 많은분들이 모르고 계신것 같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차량은 수리를 진행하더라도 수리이력이 남아 시세하락이 발생하기 마련 입니다. ​

그러나 많은 피해자분들이 사고차량 수리만 진행하고 사고로 인한 격락손해, 즉 자동차시세하락손해는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험사 약관에 출고후 2년에서 5년, 수리비가 차량가액의 20%를 넘을경우에 한해 수리비의 10~20%를 보상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도 2019년 부터 확대 시행됩니다.

​2017년 이후 격락손해를 인정하는 대법원의 판례가 잇따르고 있고, 자동차보험표준약관까지 개정되다 보니 앞으로 차량의 시세하락 보상은 좀더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히 받아야할 차량의 시세하락손해지만, 아직까지는 제대로된 보상이 이뤄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자동차표준약관 격락손해 확대 변경


또한 위의 기준은 보험사의 약관상의 기준이며, 법원의 판결에 따라 추가 보상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수리비의 10~20%를 보상 받더라도 실제 차량의 시세하락과 비교하면 너무 적은 금액입니다.

예를들어 수리비 1000만원이 발생한 2016년식 차량 기준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300만원의 감가가 발생했는데 약관에 의해 수리비 1000만원의 10%인 100만원만 보상이 이뤄진다면 얼마나 억울할까요?
이럴경우 차액 200만원에 대한 격락손해 보상 추가 청구가 가능합니다.

격락손해보상

알면 받고 모르면 못받는 격락손해 보상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격락손해 보상 및 중고차 피해보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제승의 한국자동차보상센터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자분들의 권익보호와 합리적인 보상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 전화 1577-5494 / 010-2974-5494
▷ 카페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vtac?viewType=pc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car-119.com
▷ 카카오톡 상담 https://pf.kakao.com/_xkxaxi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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