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자동차보상센터(Korea VehicleCompensationCenter, ☎1577-5494) 입니다.
최근 격락손해를 인정하는 대법원의 판례가 계속해서 나오면서 이로 인해 향후 격락손해 청구가 좀더 쉬워질 것으로 보이며,현재 5,000명이 넘는 피해자분들이 격락손해 평가를 요청하였습니다.
현재는 10,000명이넘는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5,000건이 넘는 격락손해 평가 진행 노하우를 보유 하게되었고, MBC불만제로 [격락손해편] 모범업체로 선정 되었습니다.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합리적인 자동차보상(격락손해보상)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보험사 제시 1600만원 vs 평가금액 1830만원
2014년식 혼다 어코드 차량이 사고로 인해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전손처리 상황 입니다.
보험사에서는 사고차 보상금액(폐차, 전손처리보상금액)으로 1,60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차량의 시세를 조사해 보니 약 1,830만원정도 평가가 됐습니다.
차량의 가액은 보험사나 보험사 대물담당이 책정하는게 아니라 동급 차량의 재조달 비용이 기준이 되어야 하며,
차량의 가격조사산정자는 자동차관리법 제58조의4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자동차관리법에 근거하여 차량의 가격조사산정을 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손처리를 마무리 했습니다.
피해자로 부터 평가금액을 바탕으로 잘 보상받았다는 연락을 받고 저희도 보함을 느낍니다.
합리적인 자동차보상문화가 정착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보험사 제시 평가금액
- 보험사는 1,600만원의 사고차 보상금액(폐차, 전손처리보상금액)을 제시합니다.
▶ 실제 차량의 시세평가금액
- 자동차관리법 제58조4에 의한 차량의 가격조사산정자에 의한 시세평가 금액은 1,830만원으로 평가됩니다.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소개
2012년 격락손해보상 업무지원 시작 / 격락손해 누적 100건 진행
2013년 자동차 분야 보상업무 지원 확대 / 격락손해 누적 1,000건 진행
2014년 MBC 불만제로 제72회 “격락손해편” 모범업체 선정 / 격락손해 누적 2,000건 진행
2015년 자동차전문가 및 법률전문가 제휴 / 중고차피해(침수차,사고차) 보상업무지원 확대 격락손해 누적 3,000건 진행
2016년 차량 시세분야 보상업무 지원 확대 / 차량 정비분야 보상업무 지원 확대 격락손해 누적 4,000건 진행
2017년 격락손해 대법원 승소 건 평가진행 및 기술지원 / 격락손해 누적 5,000건진행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전화 1577-5494 / 010-2974-5494
▷메일vtac777@naver.com
▷팩스02-6455-4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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